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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디자인패턴

[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s)의 개요 및 종류

 

 

 

디자인 패턴이란

디자인 패턴이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 재사용이 가능한 코드들을 말하며

디자인 패턴은 1995년 goF(Gang of Four)으로 불리는 에리히 감마(Erich Gammaa), 리처드 헬름(Richard Helm), 

랄프 존슨(Ralph Johnson), 존 블리시데스(John Vlissides)가 가장 유명하며 goF의 디자인 패턴이라는 책도 출판을 하였다.

 

gof 디자인 패턴의 종류

goF의 디자인 패턴은 크게 3개로 나뉜다.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s),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s), 행동 패턴(Behavioral Patterns) 가 있다.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s)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s)

 

행동 패턴(Behavioral Patterns) 

인용

Book: gof의 디자인 패턴 (프로텍미디어)

wiki: https://ko.wikipedia.org/wiki/디자인_패턴_(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