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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서버(Game Server)

[게임서버] 나만의 오류 메뉴얼(계속 갱신)

 

IOCP- IO통지는 오는대 원하는 Event가 안온다?

 

- 확장했던 OVERLAPPED 모델의 구조체를 확인해보자(OVELAPPED 구조체 변수가 맨 위에 있어야한다)

 

 

Network- Server에서는 패킷을 구분해서 보냈는데 클라에서는 이상하게 받는다?(TCP)

 

- Client 단의 TCP 패킷을 확인해보자 TCP 특성상 패킷이 두개가 붙어서 도착할 수 있다.

 (Recv Buffer(커널), PacketBuffer(유저) 용을 잘 구별하고 같이 붙어서 온 패킷의 경우 포인터로 잘 이동해서 처리할것)

 

 

IOCP- AcceptEx을 사용했는데 IO통지가 오질 않는다.

 

- ListenSocket을 IOCP에 등록했는지 확인

 

 

Socket- Bind, Listen에서 WSAGetLastError()=10014가 나온다.

 

- bind listen 함수의 괄호를 잘 확인해본다. if()문과 같이 쓰다보니 괄호가 잘못 묶여있어서 나오는 오류일 확률이 크다.

 

 

WSABUF에 연결한 버퍼가 이상한 값이 있다 혹은 비어있다.

  처음에 WSABUF를 가지는 자료 구조를 복사 생성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복사 생성을 했기 때문에 주소 값이 달라서 연결 해놓은 버퍼가 끊겼던 경험이 있다.

 

AcceptEx WSAGetLastError()==10038

Socket이 INVALID_SOCKET 인지 확인

 

계속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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